주요뉴스
숭덕초, 부모와 함께 하는 입학식
숭덕초, 부모와 함께 하는 입학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14.03.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숭덕초등학교(교장 성종복)는 3월 3일 10시에 숭덕자람관에서 사랑스런 초등학생 15명과 귀여운 유치원 30명의 입학생들 및 학부모님이 참석한 가운데 촛불의식을 가미한 입학식을 개최하였다. 입학생의 손을 잡고 온 부모님은 학교에서 준비한 메모지에 사랑하는 자녀의 입학을 맞아 하고 싶은 글을 적어서 종이컵에 붙이고, 입학생은 각자의 촛불을 꽂음으로써 부모님의 바램에 어긋나지 않고 즐겁고 활기찬 학교생활을 할 것을 다짐하였다.
학교장은 부모님과 입학생들에게 ‘선후배가 사랑하며 학교폭력이 없는 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며 활발하게 수업하는 학교, 학생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안전한 학교, 다양한 방과후학교 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특기를 신장할 수 있는 학교’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씀하셨다.
이어서 ‘책날개 교사 독서 서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효과적인 독서활동 지도를 할 것을 서약하며 4년 연속 독서교육 우수학교가 되도록 노력할 것을 학부모와 학생들 앞에서 서약하는 시간을 가졌다.
입학식이 끝난 후에는 도서실에서 입학생 학부모를 모시고 올 한해의 학교경영에 학부모님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는 한편 학교에 바라는 것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입학식에 참여한 학부모는“교장선생님과 교사들의 모습을 보니 학교에서 학생들을 위해 많이 노력한다는 믿음이 생겼고, 학부모의 의견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이 옛날과 많이 달라졌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우리 아이들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잘 할 것으로 믿는다”며 학교에 대한 만족감을 표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