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 성황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 성황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12.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진행으로 2,000여 명 다녀가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고성읍 기월리 251-3번지 고성생태체험관 일원에서 ‘제4회 고성독수리 생태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지역민을 중심으로 구성된 고성생태관광협회(회장 이경열) 주관으로 진행됐다.

축제 첫째 날인 1일은 생물자원의 보존과 관리 및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해 ‘새와 생태관광’이라는 주제로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하고, 여러 전문가들을 초청해 새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공유하며, 지자체에서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축제의 본 개막일인 2일에는 독수리 명명식,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독수리 행위예술(퍼포먼스), 독수리 방사 등으로 개막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다친 독수리를 치료해 자연 속으로 보내기 전 이름(힘나리, 힘찬이, 청수리)을 지어주고 이름표(윙택)를 부착해 독수리가 건강하게 야생으로 돌아가기를 희망하는 방사 행사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줬다.

개막식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지역구 도의원 및 군의원,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참여해 개최를 축하했으며, 군민과 관광객 2000여 명이 함께 고성을 찾은 독수리를 환영하고 다양하게 준비된 체험활동에 참여하며 축제의 개막을 함께했다.

체험활동으로는 △독수리 탐조 △독수리 비행기 날리기 △메뚜기 멀리뛰기 △독수리 모자 만들기 △독수리 조명판(네온사인) 꾸미기 △독수리 풍경 만들기 등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고, 체험활동 도장 찍기(스탬프 투어) 완료 시 독수리 빵 시식권을 제공해 먹는 재미도 더했다.

특히 독수리 캐릭터(꼬수리, 몽수리)와 함께 가족사진을 찍고 인화해 액자로 가져갈 수 있는 ‘즉석 가족사진 촬영’ 공간을 진행해 축제를 찾은 많은 이들에게 추억의 선물을 선사했다.

이경열 고성생태관광협회장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독수리 축제를 찾아주시고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멸종위기종인 독수리를 보존하면서 이를 활용한 고성 생태관광이 함께 발전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성군은 독수리를 주제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내년 3월까지 매주 화, 목, 토, 일(평일 오전 1회, 휴일 오전, 오후 각 1회) 운영할 계획이다.

체험은 고성독수리 누리집(http://www.고성독수리.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