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구의날 ‘2023 아낄거제 환경페스타’ 성황
지구의날 ‘2023 아낄거제 환경페스타’ 성황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27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일 토요일 거제시 독봉산웰빙공원 중앙광장에서는 『2023 아낄거제 환경페스타』가 열렸다. 이 행사는 아낄거제 환경실천주민모임 플랫폼의 주민환경모임 회원들이 각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을 알렸다.

축제를 운영하기 위해 모인 150여명의 주민들이 동그랗게 모여 파이팅 세리머니와 거제시 어린이들의 아동환경보호선언으로 시작되었다. 행사 부스는 플라스틱사출기체험, 샴푸바만들기, 폐현수막 돗자리나눔, 시글라스마그넷만들기, 아나바다, 양말목공예, 친환경모종심기, 쓰레기섬퇴치체험, 올바른 분리배출교육, 스마트환경교육, 환경제품판매, 환경책판매, 플라스틱교환 등 다양하게 운영되었다. 특히 주민들의 환경인식을 향상하기 위해 필수환경교육을 받은 후 부스 체험을 추진하여 단순한 축제가 아닌 환경인식개선을 기반으로 한 축제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 행사에 참여한 아낄거제 플랫폼 주민환경모임은 ‘거제로’, ‘거제스트’, ‘그린오션거제’, ‘바다사랑할거제’, ‘부모자녀실천모임’, ‘새론거제’, ‘프리제’, ‘함께GREEN우리동네’이며 외부기관은 ‘거제시지역자활센터’, ‘통영rce세자트라숲’, ‘icoop자연드림’, ‘너의바다’가 참여하여 풍성한 행사가 추진되었다.

이날 참여한 한 주민은 “지구의 날에 이런 행사가 열려 무척 의미와 가치가 있으며, 시민들이 이 계기로 더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습관이 일상에 스며야 된다.”라고 전했다.

아낄거제 사업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택주)과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행이)이 컨소시엄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업 내에서 다양한 환경 모임이 구성되어 거제시 내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