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민예총, 제4차 청소년 문화예술기행 참가자 모집
거제민예총, 제4차 청소년 문화예술기행 참가자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2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경남민예총 거제지부(지부장 송민수)에서 <2023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거제민예총은 경남도교육청의 후원을 받아 거제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예술인들과 함께 거제와 경남의 문화예술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매년 이 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이번에 4번째로 열린는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배우고 또 느낄 수 있기 때문에 기행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올해는 거제와 진주 지역에서 문화예술을 직접 몸으로 느끼고, 배울 수 있도록 계획했다.

5월 13일 토요일 거제 기행에서는 거제국악원 이인순 원장과 함께 학생들이 직접 사물놀이를 배우며, 우리 음악의 가치와 즐거움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 장승포지역에서 일제의 흔적과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의 아픈 흔적을 찾아본다. 지심도를 방문하여 아름다운 동백섬인 지심도의 자연환경과, 포진지와 비행장 등의 일제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

5월 20일 토요일은 두 번째 기행 장소인 진주로 떠난다. 진주 남강을 느낄 수 있는 진주 레일바이크를 시작으로 소망진산 유등공원에 자리한 유등 전시관을 방문한다. 점심은 진주 중앙시장에 위치한 먹자골목에서 다양한 음식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진주성을 방문하여 영남포정사와 북장대, 창렬사를 방문하고 진주오광대 탈춤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이후 국립진주박물관과 골동품 거리도 둘러본다.

<2023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기행> 신청 자격은 거제지역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과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두 곳 모두 각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두 곳 모두 신청하는 참가자를 우선 접수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