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문화예술회관 김영희 작가 초대전
거제문화예술회관 김영희 작가 초대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04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꽃의 여신이 무한 반복되는 꽃의 향연으로 당신을 초대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이 오는 4월 12일(수)부터 5월 2일(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2023 거제문화예술회관 지역작가 초대전으로 김영희 작가의 초대전 <Flora, Fractus>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캔버스 가득 채운 꽃과 식물을 통해 자연과 인간, 그리고 관계 맺음을 형상화하고 있는 김영희 작가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전시 제목 <플로라, 프랙투스>에서 플로라(Flora)는 꽃의 여신, 그리고 프랙투스(Fractus)는 프랙탈의 어원이자 조각을 뜻하는 말이다. 이는 꽃과 식물을 소재로 하여 무한히 복제되는 자연 이미지를 마치 프랙탈 아트처럼 표현한 김영희 작가의 작품을 의미한다.

작가의 주요 작품은 자연과의 대화를 의미하는 ‘Communication with nature’ 시리즈로 작품을 통해 눈부시게 아름다운 꽃의 이미지에 압도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끊임없이 반복되는 원과 뻗어나가는 식물 줄기의 형상은 관람객에게 자연 속에 파묻힌 것 같은 감각을 선사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작품 속으로’ 셀카 찍기를 비롯해서 핸드폰을 가지고 참여하는 재미있는 현장 활동, 컬러링 등이 준비되며, 이 중 ‘작품 속으로’ 셀카 찍기는 현재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안내 또는 스노우 카메라 앱에서 ‘Flora, Fractus’를 검색하여 참여할 수 있다.

김영희 초대전 <Flora, Fractus>는 2023년 4월 12일(수)부터 5월 2일(월)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기획 전시로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후 3시에는 큐레이터의 해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전시 투어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명 이상 단체의 경우 사전 예약을 통해 날짜를 지정하여 투어를 신청할 수도 있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4)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