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지구와 이웃을 지키는 '태양광 벽등' 달기
지구와 이웃을 지키는 '태양광 벽등' 달기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4.03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 진행하는『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에 ㈜삼녹(대표이사 이헌국) 임직원들이 31일 장목면 외포마을 일대에 안전한 골목길 조성을 위한 『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 날 활동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변의 폐가 등으로 우범지역으로 범죄 노출이 있는 어둡고 외포마을을 추천하여 진행되었다. ㈜삼녹 임직원들과 함께 진행한『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들이 어둡고 위험한 골목길에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벽등 설치로 인적이 드문 밤 발생 빈도가 높은 야간범죄를 예방하고, 특히 어린이나 여성들의 안전 확보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헌국 ㈜삼녹 대표이사는 ‘지역사회를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는 사회공헌의 기회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거제의 문제를 해결하고 기업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데 앞장 서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낮 동안 느낄 수 있는 태양의 밝고 아늑함을 야간에도 돌려 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활동이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작은 손길이 마을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