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봉센터에 '지구를 살리는 태양광 벽등' 기부
자봉센터에 '지구를 살리는 태양광 벽등' 기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3.29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 진행하는『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에 ㈜삼녹(대표이사 이헌국)이 후원하는 태양광 벽등 기부물품 전달식이 28일(화) 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지구를 살리는 햇빛마을』은 거제시의 어두운 골목길을 따라 [태양광 벽등]을 설치하여 안전하고 환한 골목길 조성으로 범죄의 위험 노출을 줄이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으로,

지난해 아주동과 연초면 일대에 안전한 골목길 조성을 위해 처음 활동을 시작한 이래 지역사회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어 앞으로 지속적인 확장이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

㈜삼녹은 ‘삼녹 봉사단’을 구성하여 매월 거제 관내에 환경정화가 가장 필요한 곳으로 가서 플로깅 활동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거제희망복지재단에 1,400만원을 전달하며 나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삼녹은 [태양광 벽등] 40개를 기부해 저녁부터 새벽까지 주민들이 안전하게 거리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에 이바지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여 기쁘다고 전하였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지역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개발․장려하는 거점으로 기관단체와 기업체 등과 연계 협력하여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발전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