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3월 가볼만한 곳 윤이상기념관 선정
3월 가볼만한 곳 윤이상기념관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3.13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 윤이상국제음악당

 

한국관광공사 선정 3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음악이 있는 여행’ 테마에 통영국제음악당과 윤이상기념관이 선정되었다.

통영국제음악당(통영시 도남동 소재)은 수려한 한려수도의 중심에 자리잡은 클래식음악 전용 공연장으로, 매년 이곳에서 봄철 3월에 통영국제음악제가, 가을에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가 개최된다.

아주 작은 소리의 섬세한 울림까지 모든 악기의 소리를 공연장 구석구석에 자연스럽게 전달하도록 설계된 콘서홀은 국내 최고 수준의 음향으로 클래식 팬들과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통영국제음악제는 통영이 낳은 세계적인 작곡가 윤이상 선생과 그의 음악적 유산을 기리기 위해 열리며, 독일 유력 일간지에서 ‘아시아의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이라고 소개할 정도로 아시아 최고 수준의 음악제로 손꼽힌다.|

통영국제음악제는 지난해 12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평가한 장르대표공연예술제 3개년 종합 평가에서 최고등급을 받을 정도로 높이 평가되는 현대음악제다. 예술감독을 세계 정상의 현대음악 작곡가인 진은숙 선생이 맡아 음악제의 브랜드가치와 예술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는 3월 31일(금)에서 4월 9일(일)까지 “Beyond Borders” 주제로 열리며, 장르와 시대, 서로 다른 음악 세계, 동과 서의 경계를 넘는 공연들을 통영국제음악재단 홈페이지에서 예매해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윤이상기념관(통영시 도천동 소재)은 20세기 세계 음악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한국 통영 출신의 작곡가 윤이상 선생을 기념하는 공간으로, 특히 유품 전시관에는 선생의 일대기를 살피면서 음악적 업적과 예술혼을 느낄 수 있어 전국적으로 방문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윤이상기념관 공연공간인 메모리홀은 각종 공연과 함께 통영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윤이상기념관을 중심으로 통영시 도천동 도시재생사업 관련 교육 및 행사들도 열리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하는 공간이다. /통영 문화마당 제공

윤이상국제음악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