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봉사체험 마무리
자원봉사센터 청소년봉사체험 마무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1.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수리식당 대청소와 먹이주기 활동체험 장면
독수리식당 대청소와 먹이주기 활동체험 장면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청소년 자원봉사체험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위탁기관인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1월 2일부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체험교육'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월 2일(월)~13일(금) 총 10회 20시간에 걸쳐 121명 청소년이 참여하고, 10명의 강사가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교육아카데미(자원봉사 기본교육, 청소년 인권과 권리), 안전아카데미(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환경아카데미(해양쓰레기 발생원인과 바다 생물의 피해, 바다 청소하고! 독수리 먹이 주고!, 마크라메 행잉 플랜트, 장애 이해아카데미(청각장애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수어 배우기), 봉사실천 아카데미(빵 만들어 나눔실천), 건강아카데미(금연 교육 & 캠페인), 문화역사 아카데미(거제사랑! 나라사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방학 기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으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에 수업을 들었던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여러 특성에 대해 알고,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것이며 행동하는 것이란 걸 알게 되었고, 작은 나의 힘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봉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체험의 기회로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