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청소년 자원봉사체험 교육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위탁기관인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1월 2일부터 '동계 청소년 자원봉사체험교육'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월 2일(월)~13일(금) 총 10회 20시간에 걸쳐 121명 청소년이 참여하고, 10명의 강사가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교육아카데미(자원봉사 기본교육, 청소년 인권과 권리), 안전아카데미(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법), 환경아카데미(해양쓰레기 발생원인과 바다 생물의 피해, 바다 청소하고! 독수리 먹이 주고!, 마크라메 행잉 플랜트, 장애 이해아카데미(청각장애인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수어 배우기), 봉사실천 아카데미(빵 만들어 나눔실천), 건강아카데미(금연 교육 & 캠페인), 문화역사 아카데미(거제사랑! 나라사랑!) 등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졌다.
방학 기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체험활동으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에 수업을 들었던 청소년들은 봉사활동의 여러 특성에 대해 알고, 재능 기부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이 되었다. 봉사란 남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한 것이며 행동하는 것이란 걸 알게 되었고, 작은 나의 힘으로 다른 사람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앞으로도 자원봉사교육을 통해 봉사문화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청소년들이 체험의 기회로 성취감과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