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붕백병원 , 치매적정성평가 1등급
거붕백병원 , 치매적정성평가 1등급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3.01.1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붕백병원(병원장 김형중)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발표한 제1차 치매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심평원은 치매 진료에 대한 의료의 질 향상을 목표로 치매 적정성평가를 실시하였으며, 평가를 통해 의료기관의 자발적인 질 개선을 유도하고 국민에게 의료 선택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21년 10월부터 2022년 3월까지 신규 치매 외래 환자를 진료한 전국의 889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지표는 ▲신규 치매 외래 환자 담당 의사 중 신경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혹은 치매 관련 교육을 이수한 의사의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구조적 뇌영상 검사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필수 혈액검사 비율 ▲치매 진단을 위한 선별 및 척도 검사 비율 등 평가지표 4개와 모니터링지표 5개, 총 9개 항목이다

평가결과 거붕백병원은 종합점수 95점으로 종합점수 평균 72.9점에 비해 월등히 우수한 성적으로 1등급을 받았다.

거제유일 신경과전문의 하경민 과장은 거제시로부터 치매안심센터협력의사로 위촉받아 치매의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환자들에게 최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치매조기 선별 및 예방에 힘쓰고 있다.

대학병원급 3.0T MRI를 비롯한 근전도·신경전도 검사 및 어지럼증 검사 장비를 도입하여 지역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