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2 시정유공 시상식 열어
거제시, 2022 시정유공 시상식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2.30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가 지난 30일 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시정 발전에 기여한 시민과 직원 101명을 대상으로 2022 시정 유공 시상식을 개최했다.

거제시는 2022년 한 해 동안 중앙부처와 경상남도에서 주관한 다양한 분야의 평가에서 총 36건의 기관 표창을 수상하며 시정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정유공 시상식에서는 여성가족부 주관 2022년 청소년정책 우수지자체 대통령상, 농촌진흥청 주관 2022 농촌진흥사업 종합평가 우수 농업기술센터분야 최우수상 등 13개 분야에 대해 시상했다.

유공 공무원 분야에서는 정부 우수공무원으로 도시계획과 조상천 과장이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모범 우수공무원으로는 보건과 김미경 팀장 등 4명이 선정되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으며, 그 외에도 22명의 유공 공무원들이 장관·도지사·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민간 부분에서는 지방자치 활성화의 공로를 인정받아 아주동 주민자치회 정미순 회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고, 그밖에 협동조합 활성화, 식생활교육, 마을돌봄사업 등 총 11개 분야에서 장관 및 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아울러 시정발전과 조선산업 위기 극복에 크게 기여한 영신기업 박성영 대표, 삼정이엔지 김형섭 대표, 삼성중공업 박진욱 파트장, 대우조선해양 이철우 책임을 비롯한 52명의 시민에게 시장표창이 수여됐다.

박종우 시장은 “본연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주신 수상자들이 있어 시정 발전에 큰 힘이 됐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관광1번지 거제를 만들기 위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노력해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