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소방서, 공동주택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 점검
거제소방서, 공동주택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 점검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2.1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소방서(서장 주태돈)는 지난 12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관내 공동주택 등을 대상으로 겨울철 화재대비 피난로 확보를 위한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 소방시설 정상연계 확인·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동개폐장치는 평상시에는 범죄나 사고방지, 보안등을 위해 방화문을 폐쇄하여 관리하다, 화재 발생 시 자동화재탐지설비의 화재신호나 수동조작신호에 의해 자동적으로 비상문을 개방시켜 피난로를 확보하는 전기/전자 잠금장치의 일종인 개폐장치를 말한다.

다수의 사람이 밀집하여 거주하고 있는 공동주택에서 화재 발생 시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수 있어,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피난로 확보를 위해 자동화재탐지설비와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의 연동 및 작동의 신뢰성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 화재가 발생하였으나, 자동개폐장치가 정상 작동하지 못하면 많은 사상자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번 점검은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와 소방시설 정상 연계 여부를 확인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아울러 ▲소방계획서 작성 컨설팅 ▲소방시설 작동‧점검방법 ▲공동주택 화재의 특성 등을 교육하였다.

주태돈 서장은화재 발생 시 입주민의 안전을 지켜주는 옥상 및 자동출입문 개폐장치와 더불어 다양한 피난시설들과 피난방향을 관리주체가 평상시 지속적으로 안내하여 단 한명의 인명피해도 나지 않게 힘을 써주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