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 시작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 시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2.09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내년 1월 고향사랑기부제의 첫 시행을 앞두고 대국민 홍보를 위해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는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로 거제사랑을 실천해요’라는 주제로 고향사랑기부제의 첫 시행을 널리 알리고 국민의 자발적인 기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실시된다. 이번 달 6일 박종우 거제시장을 시작으로 관내 주요 공공기관 및 단체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질 전망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문구와 함께 해시태그(#고향사랑기부제 #거제사랑실천)를 기재하여 공식 SNS에 사진을 게재하면 된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고향의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1일 산타로 변신했다”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챌린지를 통해 많은 분들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챌린지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 혜택과 기부액의 30% 내에서 지역 특산품 등의 답례품을 받은 제도이다.

한편 거제시는 이번 달 중 ‘거제시 고향사랑 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공포하고 답례품 공급업체 선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현재 공급업체 공모를 진행 중이며 신청은 13일부터 15일까지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 사회협력팀을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