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통영YWCA, 2022년 여성폭력추방주간 캠페인
통영YWCA, 2022년 여성폭력추방주간 캠페인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1.2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YWCA성폭력상담소(소장 권해선)는 세계UN총회에서 제정한 세계여성폭력추방의 날과 뜻을 함께하여 매해 우리나라에서도 여성폭력추방주간(11월 25일~12월 1일)으로 지정하였다. 당일(11월 24일) 본 상담소에서 주최로 통영YWCA, 통영YWCA성폭력상담소 자원활동가, 통영시가정폭력상담소, 캠페인에 관심있는 시민이 연대하여 북신동 삼성생명앞에서 집결하여 홍보 방송 및 구호 외치기,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거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여성폭력추방주간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시민에게 여성폭력 추방주간의 의미와 피해여성의 2차 피해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홍보물과 리플릿 배부를 통해 성폭력, 가정폭력, 스토킹, 데이트 폭력 방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여성폭력 없는 일상을 지키기 위한 통영시민의 연대와 공감을 호소하였다.

캠페인 참가자는 ‘여성 폭력의 심각성을 시민에게 알리고, 피해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보람 있었다’, ‘2차 피해에 대한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 ‘좋은일에 동참할 수 있어서 좋았고 피해여성들이 얼마나 힘든지 알게 되었다’,‘내년에도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다’ 등 소감을 밝혔다.

통영YWCA성폭력상담소 권해선 소장은 캠페인을 통해서 점차 여성폭력에 대한 시민의 의식이 변화하고 있고, 그러한 통영시민들의 관심과 연대가 안전하고 여성폭력없는 사회로 나아가는 걸음이 되며 여성폭력추방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캠페인을 해 나갈 것이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