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2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
거제시, 2022년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1.1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17일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2022 열린어린이집 선정서 수여식’을 열었다.

시는 올해 47개소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체 176개소 어린이집 중 56개소 어린이집이 2022년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운영된다고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아동학대 근절 대책의 하나로 도입되어 부모가 언제든 어린이집을 방문하여 아이와 함께 어린이집의 일상적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간의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시는 지난 7월 올해 지정 종료되는 어린이집을 제외한 9개소 열린어린이집에 대해 정기점검을 완료하였다. 8월 말부터 열린어린이집을 공고하여, 약 한 달동안의 현장점검(개방성 등) 및 열린어린이집 심의회(참여성,지속가능성,다양성 등)를 거쳐 총 47개소가 선정됐다.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교재교구비 우선지원 및 공공형 어린이집 선정시 배점 등의 혜택이 있으며, 특히 시는 올해부터 민간·가정 어린이집의 보육교직원에 대하여 열린어린이집 근무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출생률 감소로 어린이집 운영에 어려움이 있음을 잘 알고 있다”며 “일선에서 아동을 보살피고 있는 원장님들께서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행정에 말씀해주시고, 우리 아이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라는 데 필요한 사항을 요구해주시면 행정에서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