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해양문화관, 시민 ‘도슨트 심화 과정’
조선해양문화관, 시민 ‘도슨트 심화 과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1.02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조선해양문화관은 시민 대상 전문가 과정 ‘도슨트 심화 교육’이 10월 28일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도슨트(docent)는 전시를 해설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2개월간 전문가 강연 방식으로 진행된 본 과정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 및 시민 도슨트 20명이 참여, 총 14시간의 커리큘럼을 이수했다.

90%이상 과정을 성실히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었으며, 수료자는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한 심화 과정은 참가자의 요구를 반영해 과제를 설정하고, 커리큘럼을 재구성하였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실천 사례 적용이 돋보였다는 평가다.

수료식에 참여한 한 참여자는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많이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번 교육을 계기로 배운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거제 관광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공사 권태민 상임이사는 “이번 전문가 초청 조선해양문화관 도슨트 심화 과정은 거제 관광 발전에 큰 의미를 지닌다”며 “이번 교육에서 논의된 사례를 중심으로 해설 문화가 관광 산업 현장에서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