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간호학과 ,재학생들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간호연구발표 경진대회'
거제대 간호학과 ,재학생들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간호연구발표 경진대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1.02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는 지난 2022년 10월 25일(화) D동 긍지홀에서 ‘2022학년도 취업역량강화 간호연구발표 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혁신사업 지원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간호학과 4학년 96명 전원을 대상으로 간호연구, 분석통계 교과목에서 1년간 수행한 연구결과를 발표하여 연구과정을 인지, 이해, 적용, 분석, 종합, 평가하는 기회를 가졌다.

간호연구발표 경진대회는 졸업예정자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간호학과 성과기반 교육과정의 프로그램 학습 성과 중의 하나인 간호연구를 기획하고 직접 수행함으로써 간호연구능력을 향상케 하는 목표를 달성한다는 의미도 있다.

이번 대회는 간호연구, 분석통계 교과목에서 수행한 12개 팀의 연구결과를 대상으로 이론, 실무, 연구의 관계를 설명하고 근거기반 실무를 위한 연구과정의 기본 요소를 이해하는지에 대하여 6명의 교수 심사위원들이 평가하고 점수를 합산하여 평균점수를 산출한 후 가장 점수가 높은 5개의 팀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5개 팀은 포스터 및 구두 발표를 진행하고 시상하였으며 포스터는 간호학과동 학과 복도에, 나머지 7개 팀 포스터는 학과 강의실에 게시하였다.

올해는 예년과 달리 학생회 주도로 경진대회를 진행하여 학생 자치회의 운영 능력 활성화 및 주도성을 높일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