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거제시의회와의 간담회
거제대학교,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거제시의회와의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1.0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11월 1일(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거제시의회 의원들과의 간담회(워크숍)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간담회 행사에는 거제시의회 윤부원 의장과 최양희 부의장을 비롯하여 거제시의원 14명과 함께 의회사무국에서 참석하였고, 거제대학교에서는 허정석 총장 외 행정부서장 10여명이 참석하였다.

간담회 행사는 이수경 기획처장의 참석자 소개 및 대학 개황 안내를 시작으로, “거제대학의 길”이라는 주제로 선진국에서의 직업교육현황 및 우리나라 전문대학의 나아가야 할 방향 그리고 거제대학의 혁신 전략 등에 관해 허정석 총장이 발표하였다.

이어서, 자유로운 간담회 형식으로 지역대학 및 지역사회의 발전방향에 관해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윤부원 의장은 “거제대학의 추진전략에 공감하고, 선진국의 혁신사례에 비유하여 우리사회도 현실적 의식 전환이 필요하다”고 화답하였고, 최양희 부의장은 “가덕신공항 개발에 따른 국제관광도시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거제시 및 거제대학의 선제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많은 의원들이 지역사회 조선해양산업과 더불어, 관광산업 및 문화·체육 분야에서의 학과 개편 의견을 제시하였고, 지역기업들의 지역인재 우선채용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당부하였다.

허정석 총장은 “학교법인 덕부학원의 거제대학교 마스터플랜과 함께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지자체의 장학금 지원 정책·조례 등 지역대학으로서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기대를 아끼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