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술치료를 통한 긍정적 가족소통 캠프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미술치료를 통한 긍정적 가족소통 캠프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25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경수)는 지난 9월 24일, 10월 22일 2회에 걸쳐 청소년 자녀를 둔 15가족 53명을 대상으로 “우리 가족 예술 테라피”라는 주제로 미술치료를 통한 긍정적 가족소통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이후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청소년과 가족의 심리건강 회복과 가족의 긍정적 소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미술치료 캠프로 Big-5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우리 가족 명화 테라피, 너나울 감성 테라피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캠프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가족들을 더 알게 되었고 내 마음도 알게 되어 아주 좋은 시간이었다”고 했고, 또 한 부모님은 “이번 캠프를 통해서 가족에 대해 깊이 생각할 수 있었고, 부모인 내가 더 발전하고 지혜로워지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다른 가족들에게 이 캠프를 강력 추천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선희 부센터장은“바쁘신 와중에 자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캠프에 참여해 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오늘 캠프를 통해 긍정적 가족 소통법을 배우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센터는 관내 청소년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프로그램, 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는 홈페이지(http://counsel.geoje.go.kr) 또는 전화(055-639-4981~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