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마음안심버스'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거제시, '마음안심버스'가 당신을 찾아갑니다.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15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반명국)는 지난달 27일(목) ㈜건화에서임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지원사업 「마음안심버스」를 운영했다.

경남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마음안심버스」를 신청해 심리지원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찾아다니며 상담 및 우울검사, 캠페인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버스 내부에 상담공간이 마련돼 있어 사생활 노출없이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는다.

평소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이용하기에 많은 애로가 있는 직장인들은 이번 기회로 점심시간을 활용한 찾아가는 서비스로 스트레스 및 우울척도 검사, 알코올 중독 자가진단검사 등 본인의 정신건강수준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참여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11.03.)에는 사등면에 소재한 다른 사업장을 대상으로 「마음안심버스」 운영이 계획되어 있으며 금연클리닉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과 합동 홍보관 운영을 통해 임직원들을 위한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으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