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수월․해명․지세포1․지세포2․산전․황포2지구 지적재조사 경계결정 이의신청 접수
거제시, 수월․해명․지세포1․지세포2․산전․황포2지구 지적재조사 경계결정 이의신청 접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적재조사지구로 지정된 수월․해명․지세포1․지세포2․산전․황포2지구의 토지 경계를 결정하고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 관련기관 등에 경계결정통지서를 통지하였으며 11월 4일까지 이의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시는 토지이용 현황 반영, 의견수렴 절차 등을 통해 결정된 경계결정(안)에 대해 경계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7월 29일 필지별 토지경계를 결정했다. 이의신청이 접수되면 담당 공무원이 현지 출장을 통해 인접 토지 소유자와 협의를 거쳐 이의가 타당한 경우 경계를 재설정할 방침이다.

시는 이의신청 절차가 끝나면 2차 경계결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경계를 확정하고 사업완료 공고를 하게 되며, 새로운 지적공부 작성과 등기촉탁도 함께 이루어진다. 경계확정 후 면적 증감이 있는 토지는 감정평가기관에 의뢰하여 조정금을 산정하고 지적재조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조정금액을 징수·지급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토지이용 가치는 높아지고 보다 정확한 토지정보로 이웃 간 경계분쟁, 재산권 행사의 불편과 제약 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지적재조사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토지정보과 지적재조사팀(☎055-639-3643, 3645, 364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