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옥포2동 지사협,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양문화체험
옥포2동 지사협, 지역아동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양문화체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태진, 이병철)는 지난 30일 거제YMCA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 지세포 일대 거제레포츠센터와 조선해양문화관에서 다양한 해양문화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초등학교 1학년에서 6학년 다문화 지역아동 24명과 센터 교사 5명, 지사협 위원 5명, 공무원 3명 등 총 37명이 참여했고, 거제 레포츠센터 관람과 요트체험, 조선해양문화관 박물관 관람과 해양공작소 배 모형 만들기 체험, 4D영상 탐험 등 다양한 해양문화를 체험했다.

이병철 민간위원장은 행사에 참여한 아동들에게 안전한 체험활동을 당부하면서 “오랜만에 나들이 나온 아동들이 맘껏 즐기고 부족함 없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게 돕고 싶다”며 이날 행사에 써 달라며 30만원을 후원했다.

행사에 참가한 박모 아동은 “부모님과도 같이 하기 힘든 해양활동을 지역 봉사자님들과 함께해서 좋았다. 처음 타보는 요트도 재밌고 해양공작소 배모형 만드는 시간에는 완성한 배를 보면서 대우조선 사장이 되고 싶은 꿈이 생겼다”고 말했다.

정태진 옥포2동장은 “좋은 날씨 속에서 아동들이 해양문화 활동을 재밌어 하고 즐거워해서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만들어 지역 아동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