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참여자 문화활동(영화관람) ’다같이 영화보러가자!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참여자 문화활동(영화관람) ’다같이 영화보러가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지난 30일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40명을 대상으로 문화활동(단체영화관람)‘다같이 영화보러가자!’을 실시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 문화활동은 참여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여 보다 나은 활동의 전개를 목표로 매년 진행해 왔으나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문화활동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하였고, 코로나19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3년 만에 실시할 수 있었다.

문화활동에 참석한 어르신은 “이번 문화활동으로 그동안 실외활동을 하지 못해 답답했던 마음을 해소할 수 있었고 영화를 자주 보지 못하는데 이번 기회에 재미있는 영화도 볼 수 있어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장(황연화)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자 문화활동 진행이 어려워 안타까웠으나 올해는 추진할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문화활동이 삶에 활력이 되길 바라고 얼마 남지 않은 사업기간 동안 안전과 건강에 유의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중 사회서비스형(보육시설지원)은 관내 보육시설에 어르신들을 배정하여 노인일자리를 창출하고 보육시설 실·내외 정화 활동을 실시함으로써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이 쾌적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