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보건소, ‘한의약으로 갱년기NO! 힐링기YES!’
거제시보건소, ‘한의약으로 갱년기NO! 힐링기YES!’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10.0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보건소는 10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 갱년기 관련 증상을 겪고 있는 40대~60대 중년 여성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의약으로 갱년기NO! 힐링기YES!’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중년 여성들이 모여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갱년기 증상 완화법을 공유함과 더불어 국학기공체조, 화과자, 제로웨이스트 한방샴푸비누, 천연아로마 룸스프레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행복한 노년기 이행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중년기 여성의 자가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혈압 및 혈당, 콜레스테롤, 당화혈색소, 체성분, 스트레스 측정, 우울 검사 및 우울 예방교육도 이루어진다.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에서 진행되며 40대에서 60대 중년 여성의 거제시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갱년기 증상과 관련한 별도의 치료를 받고 있지 않는 사람을 우선 선정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55-639-6195)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송정희 건강증진과장은 “참고 견뎌야 하는 증상으로만 여겨졌던 갱년기를 지혜롭게 보낼 수 있도록 보건소 한의약건강증진사업에서 다양한 활동을 준비했다. 관심있는 중년 여성들의 많은 참여로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갱년기를 즐겁게 보내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