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거제시,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2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은 돌아오는 10월 13일, 거제시 실내체육관에서 ‘장애인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약 3년 만에 처음으로 개최하는 취업박람회인 만큼 다양한 사업체들과 구직자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직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9월 30일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구직신청서, 이력서, 복지카드 사본을 제출하면 사전접수를 할 수 있다. 사전 접수자들은 취업박람회 개최 전, 3일간(6일, 7일, 11일) 취업역량강화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취업역량강화교육인 ”My job story“는 면접 준비 및 이미지 메이킹, 실제 면접 스킬 연습, 모의 면접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삼성중공업 사내 협력사 8곳, 대우조선해양 3곳, 제조업 및 해운업 각 1곳, 사회복지시설 4곳 등 다양한 사업체들이 참여한 가운데 채용을 위한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구인을 희망하는 사업체들은 10월 7일까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당일 박람회 내부에는 면접부스, 구직상담부스 외에도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될 예정으로 구직희망자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예상된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구직 장애인들이 많은 경험을 쌓았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사업체와 구직희망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채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