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교의 새로운 인재상 및 VISION 선포식
거제대학교의 새로운 인재상 및 VISION 선포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는 지난 20일 전체 교직원 및 재학생, 거제시 및 거제교육지원청 관계자, 지역 고등학교 교장, 총동창회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VISION 2024 대학발전계획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1부 행사에서는 김종각 학교법인 덕부학원(김형수 이사장) 명예이사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윤진석 총동창회 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서 이수경 기획처장의 경과보고, 허정석 총장의 새로운 인재상과 비전 발표 및 교기 전달식 등으로 진행됐다.

허정석 총장은 거제대학교의 새로운 인재상으로 “불멸의 생명력으로 새로운 지식과 직무를 연마하고 용기로 껍질을 깨고 세상으로 나아가 삶의 번영을 쟁취하는 인재”를 제시하였다. 이는 전문 직무 역량 중심으로 인재를 양성하여 새로운 시대 변화를 선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인재로 양성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거제대학교의 새로운 비전으로는 첫째, ‘실용교육으로 직업교육의 세계적 표준을 제시하는 대학’을 제시하였다. 이는 직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실용교육을 추구하고, 교수학습 환경과 교육과정을 혁신하여 거제대학이 직업교육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대학으로 성장할 것 선포한 것이다. 둘째, ‘거제시민을 위한, 거제시민의 지역대학’을 제시하였다. 특히 재학생들 중, 학령자원, 거제시민, 유학생이 차지하는 비율을 각각 50%, 25%, 25% 로 구성하는 비전을 제시하였다. 이는 거제대학이 지역 유일 고등직업고등교육기관으로서 지역주민들의 교육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취·창업을 위한 평생교육체제를 강화하여 지역대학으로서 소명을 다하기 위한 것이다.

허정석 총장은 “앞으로 새로운 인재상과 비전을 위해 직무 중심의 교육과정 혁신, 학생 중심의 교육혁신, 개인 맞춤형 성장지원 체계 구축을 통해 변화에 대응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겠다. 또한 거제대학이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