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청소년수련관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수련관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21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7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다목적광장에서 지역 청소년 및 거제시민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3회 청소년어울림마당 <전통체험 어울림한마당>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거제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이하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경상남도, 거제시가 주최하고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이 주관하는 행사로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문화 감수성 함양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5차례 다양한 주제로 운영되고 있다.

제3회 어울림마당은 민족의 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전통체험 어울림한마당’이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의견이 반영되어 추진되었으며, 거제지역 청소년 풍물동아리인 애광원 소속 ‘소울’팀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12종의 전통 체험부스와 ‘칠교놀이 마스터를 찾아라!’, ‘투호놀이 왕중왕’,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어 참가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어울림마당 행사에가 가족과 함께 참여한 A씨는 “저도 아이도 너무 즐거운 행사였다. 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행사장 곳곳에서 자기 역할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즐거운 표정으로 참여하는 모습이 너무 예뻐 보인다. 이벤트 게임에 참여하여 재미있게 놀고, 선물도 받고, 또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 4회 어울림마당 행사는 <거제시 청소년 재능콘서트–슈퍼스타 G>를 주제로 오는 10월 29일 개최될 예정이다.

청소년 어울림마당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055-639-816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