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자원봉사센터, 장승포 기적의 길, 소망의 길 플로깅 활동
거제자원봉사센터, 장승포 기적의 길, 소망의 길 플로깅 활동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9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에서는 장승포 기적의 길, 소망 길 플로깅 활동을 지난 18일 일요일 청소년 주말 자원봉사 프로그램 『주말엔 봉사DAY』를 실시하였다.

9월 프로그램은 관광명소와 플로깅 활동의 결합을 통한 시민 참여 유도를 위하여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가 주관, 전국 246개 자원봉사센터 공동행동 선언을 통한 캠페인으로 10개의 자원봉사센터에 거제시자원봉사센터가 플로깅 코스 공모사업에 선정된 곳으로, 『장승포 기적의 길, 소망 길』플로깅 활동을 하였다. 6.25 한국전쟁 시 피란민의 흥남철수 과정과 장승포 주민들의 포용 정신을 볼 수 있는 기적의 길, 미래의 소망을 기원하는 소망 길을 걸으며 역사 해설과 함께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거제의 새로운 길을 알게 되어 좋았다’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오염에 대한 문제점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운동이 되어서 좋았다’ 등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청소년들의 꾸준한 봉사활동 참여 활성화를 목적으로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에 『주말엔 봉사DAY』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앞으로 더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준비하고 실시할 계획이다. 1365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