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교, 창원공업고 DSME 진로체험학습
거제대학교, 창원공업고 DSME 진로체험학습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9월 15일 실습동 다목적강의실에서 창원공업고등학교(교장 권형도) 재학생 초청 산학일체형 교육과정 고교연계 진로체험학습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는 35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먼저 대우조선해양 야드 투어 후 진행되었다.

대우조선해양을 처음 방문한 학생은 “대우조선해양의 엄청난 규모에 놀랐다”며 “기회가 된다면 거제대를 졸업하고 꼭 근무하고 싶은 회사다”라고 말했다.

이종향 입학홍보처장은 “거제대학은 4차 산업혁명, AI와 빅데이터, ICT 등 변화하는 첨단산업의 변화에 맞춰 기업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상자 안에서 벗어나 남들과 다른 눈으로 세상을 보면 전문대학도 다르게 보이고, 거제대학교도 새롭게 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거제대 산학일체형 교육과정 프로그램은 2019년에 시작한 4년차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또는 일반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산업체가 원하는 인재로 양성·배출하는 산학일체형 고교연계 프로그램이다.

박준범 3학년부장은 "우리 학생들이 거제대학의 실질적인 진학정보를 통해 다양한 전공과 교육과정, 적성과 흥미에 맞는 뜻깊은 진로탐색의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창원공업고는 「건전한 정신 조화로운 인간 능력있는 기술인」의 교훈과 21C가 요구하는 대한민국 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는 기계분야 공업계 특성화고교이다.

“통일조국과 민족을 위한 헌신하며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능력 있는 영재육성”인 학교법인 일산학원 건학이념을 실현하고, ‘사람다운 사람을 기르는 인간교육’의 경영방침에 부합하는 인성교육의 강화와 ‘선(先) 취업 후(後) 진학’라는 특성화고교의 국가시책을 성실히 수행하여, 우리나라 산업사회 경제발전의 초석을 세우고,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교육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2년 현재 16,464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덕부학원과 젊고 활기찬 시작을 위해 마스터 플랜을 수립하고 있으며, 올해, 교육부 국고재정지원사업인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LINC3.0사업, HiVE사업에 모두 선정되며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였다. 이 같은 성과는 133개의 전문대 중에 20여개 대학만이 달성한 것이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국고재정지원사업에서도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조선산업분야 AI융합 인재양성 사업과 창의융합형 공학인재양성사업에 선정되어 거제대학교가 국고로 지원받은 연간 사업비는 총58억 2천만원으로 국고재정지원사업의 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거제대학교는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공학계열(기계공학과, 전기공학과, 조선해양공학과), 인문사회계열(사회복지과, 유아교육과), 자연과학계열(간호학과, 조리제빵과)로 재편하여 지역 대학의 역할을 유지하되, 성인학습자를 위해 야간 2년과정을 대폭 확대(글로벌리더전공, 산업안전전공, 사회복지전공, 유아교육과)하여 지역평생교육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