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자기계발프로그램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9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지난 6월 7일부터 9월 15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 3명을 대상으로 자기계발프로그램 기타반을 운영했다.

이번 기타반은 찰리스기타학원장(강종호)의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남다른 열의로 기타 연주 기술 습득뿐만 아니라 음악을 통해 가족 및 또래 간 유대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마지막 날에는 가족과 관계자가 함께 한 작은 음악회도 가졌다. 또한 강원장은 이번 연말까지 주 1회 레슨을 계속 해주기로 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3개월 동안 기타를 배우면서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서 좋았고, 기타에도 재미를 붙여서 좋은 취미가 생긴 것 같아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작은 음악회에 참석한 한 보호자는“강사님의 테크닉 뿐만 아니라 풍부한 이야깃거리 덕에 앞으로도 음악을 더 좋아하고 연습하려는 동기부여가 될 것 같습니다. 손가락 껍질이 벗겨지도록 연습하던 아이의 모습을 보았기에 실력과 상관없이 기특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오늘 작은 무대에서 연주하던 경험이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고 자산이 되리라 생각하며 아이들 각자가 꿈을 찾아가는 여정에 기타가 좋은 친구가 되길 바랍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향후 미술·신체단련·봉사활동 등의 분야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자기계발을 지원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