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심의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지역사회보장계획(안) 심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종우, 이수경)는 지난 15일 오후 4시에 거제시청 블루시티홀에서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거제시는 제5기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TF팀(공동팀장 김환규 거제시 생활지원과장, 이수경 거제대 사회복지과 교수)과 긴밀한 협치를 통해 경남도에서 실시한 360건의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 조사, 초점집단면접(FGI), TF팀 워크숍, TF팀 5차 회의, 중간보고회, 주민 의견수렴 등의 과정을 거쳐 이번 회의에서 최종보고회 및 심의를 진행했다.

제5기(2023-2026) 거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은 거제시의 지역적 강점과 약점의 한계를 극복하되 민선8기의 시정목표와 연계된 목표를 설정하고자 했다. 구체적으로는 시민들이 참여한 FGI와 TF팀 워크숍을 통해 거제시만의 특징적인 목표와 전략체계를 설정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거제”를 목표로 설정하고 6개의 사회보장사업 전략체계를 설정했다.

이날 참석한 김원배 거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부위원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은 복지 분권이라는 관점하에 국가와 광역자치단체에서 해결하지 못하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거제시의 지역적 욕구를 해결하여 궁극적으로 거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민관 협력을 통해 수립한 산물이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안)이 잘 시행되어 지역공동체가 형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