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 농협중앙회봉사단, 취약계층 노후 주거환경 개선 지원
거제 농협중앙회봉사단, 취약계층 노후 주거환경 개선 지원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15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 거제시지부(지부장 김창배)와 장목농협(조합장 김현준)임직원, 거제시주부민방위대(장목면대장 김경선)로 구성된 NH농촌현장봉사단’은 장목면에 거주하는 관내 돌봄대상자 어르신 댁을 찾아 오래된 벽지와 장판 교체하는 등 취약농업인 지원 사업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생활불편을 겪는 돌봄대상자 어르신이‘농업인행복콜센터’로 상담을 통해 지원을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어려움이 접수된 현장으로 달려간 ‘NH농촌현장봉사단’은 실사를 거쳐, 농협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노후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어르신의 고충을 해결해드렸다.

지원을 받게 된 장목면에 거주하는 이모(80세) 어르신은“평소 생활이 불편한 데도 도움을 요청할 곳이 없어 어려움이 많았는데, 농협의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한 마음뿐이다.”며 소감을 밝혔다.

김현준 조합장은“민속최대 명절인 추석을 전후하여 우리지역 어르신에게 도배·장판을 교체 해주어 어르신이 너무 행복해 할 것 같다”며“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돌보는 농업인 복지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창배 지부장은“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로 인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돌봄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