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추석맞이 한과 만들기 체험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추석맞이 한과 만들기 체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9.0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한경수)에서는 지난 3일「토닥토닥」위기청소년 멘토링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멘토 8명)와 청소년(멘티 8명) 총 16명이 참석하여‘추석맞이 한과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전통 과자인 한과의 유래를 알아보고 멘토와 멘티가 유과와 강정을 전통적인 방법으로 만들어보는 시간이었으며, 가족에게 소중한 마음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멘티는“차례상에서만 보던 한과를 직접 만들어보니 신기했고 내가 만든 한과를 가족과 나누어 먹을 생각을 하니 이번 추석이 특별한 추석 같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멘토는“멘티와 함께 한과를 만드는 과정이 명절날 가족들이 오순도순 모여 정성스레 음식을 준비하는 것 같고 멘티와 색다르고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경수 센터장은“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에게 추석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음식 속 조상의 지혜와 멋을 일깨워줌은 물론 청소년과 기성세대 간의 소중한 문화적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토닥토닥」위기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