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환경 관련 문화 활동
거제시 학교 밖 청소년, 환경 관련 문화 활동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8.30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한경수)은 거제메이커센터와 연계하여 지난 25일 학교 밖 청소년 9명을 대상으로 환경 관련 문화 활동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기후 위기 대응 교육과 메이커키트와 레이저가공기를 사용하여 제작한 태양광헬리콥터, 부엉이공기청정기 만들기를 했다.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 센터장은“꿈드림 청소년들이 작품들을 만들면서 뿌듯해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고, 3D펜 등 다른 작품들도 만들어 보고 싶다는 의견들이 많아 추후 아이들의 아이디어가 멋진 창작 작품으로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참석한 청소년은“그린리더 수업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알게 돼서 좋았다. 환경을 생각해서 3~4층 정도는 엘리베이터보다 계단으로 다니면 좋겠다고 한 말이 기억에 남는다”고 했고,

또 다른 청소년은 “북극곰 먹이도 없어지고 살 곳도 없어져서 슬퍼하는 장면이 떠오른다. 그리고 부엉이 공기청정기와 태양광 헬리콥터를 만들어 좋았고, 지구를 보호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경수 센터장은 “앞으로 거제시 꿈드림은 지역사회 자원(공공 및 민간) 연계 ․ 협력을 강화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꿈드림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