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진로센터, ‘랜선타GO 꿈여행’참가자 모집
거제진로센터, ‘랜선타GO 꿈여행’참가자 모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27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양희숙)는 오는 8월 27일 관내 초·중·고 학생 60명을 대상으로 미래교육과 거제 문화가 융합된 STEAM교육의 일환으로 1부 온라인_메타버스 개회식 및 교육, 2부 오프라인_학교급별 진로직업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부는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코로나 19로 발현된 원격교육과 교육기술(에듀테크)을 발전·확장 시키고,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을 제고하여 진로탐색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였다.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원격수업이 한계에 부딪히면서 시공간을 초월해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가 원격수업의 한계를 해결해줄 새로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메타버스(Metaverse)는 메타(Meta, 가상)와 유니버스(Universe, 현실세계)의 합성어로 아바타를 이용해 사회·경제·문화적 활동을 하는 인터넷의 3차원 가상공간을 일컫는 말이다. 교육콘텐츠, 윤리 문제해결을 위한 선제적 고민이 필요하지만 교사와 학생을 비롯한 교육 주체의 적극적인 참여는 건전한 메타버스 문화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진로교육지원센터는 꿈여행 1부로서 메타버스로 개회식을 진행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이 메타버스 공간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메타버스 전문강사의 비대면 교육을 통해 메타버스 개요, 플랫폼 유형 및 사례, 교육적 활용 방법을 안내한다. 나아가 디지털 자산이 생산・유통되는 메타버스의 새로운 비즈니스 및 시장전망, 이에 따른 직업 관련 이야기로 확장하여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꿈여행 2부는 거제지역의 진로직업 체험처를 직접 찾아가 학교급별 체험이 진행된다. 초등학생은 폐교를 이용한 새로운 에너지 체험학교인 거제적정기술원에서 에너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만들어보고, 사용해보면서 에너지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에너지의 소중함을 배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중학생은 해양관광도시 거제의 지역적특색을 살린 해양레저산업을 이해하기 위해 거제해양레포츠센터를 방문하여 크루저요트와 카약 체험을 진행한다. 고등학생은 거제의 주력산업인 조선해양산업을 이해하고 구체적인 진로탐색을 위해 대우조선해양 조선소를 견학할 예정이다.

모든 체험비는 진로교육지원센터에서 전액 지원하며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센터에서 체험처까지 차량 운행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eojejinr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8월 12일까지 신청접수 받고 있다. 진로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미래 교육 및 학교급별 성취 기준에 부합하는 체험활동을 제공하여 미래의 직업·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