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해수욕장 야외 영업장 도로명주소 부여
거제시, 해수욕장 야외 영업장 도로명주소 부여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전국 최초로 주소가 없는 해수욕장 수상레저, 파라솔 대여소 등 야외 영업장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했다고 26일 밝혔다.

7~8월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해수욕장 내 파라솔 대여소, 수상레저 등의 야외 영업장에는 주소가 없어 위치 안내 및 홍보가 어려웠다.

시는 와현해수욕장 내 파라솔 대여소, 수상레저 영업장과 대우조선해양 하기휴양소에 도로명주소를 부여하고, 주소정보 및 영업장 정보 등을 포함한 현수막을 설치했다.

- DSME 와현하기휴양소  - 와현해변길 3

- 와현해수욕장 파라솔 대여소1 - 와현해변길 9

- 와현해수욕장 파라솔 대여소 2 - 와현해변길 11

- 와현수상레저 - 와현해변길 37

특히, 파라솔 대여소의 주소정보 기반 QR코드를 표시하여 스마트폰을 QR코드로 주소정보를 공유하여 파라솔에서도 배달앱을 통하여 배달을 시킬 수 있게 됐다.

또한, 장승포 수변공원 야시장과 8월 개장 예정인 고현시장 야시장에도 도로명주소 부여하여 관광객들의 정확한 위치 찾기 편의성을 제공하고, 상인들의 영업신고, 사업자등록 시 주사업장 주소 표기 및 배달 불편을 해소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고 위험이 높고 주소정보가 취약한 해수욕장, 항만, 방파제, 해안데크길, 야외 영업장에 도로명주소를 구축하여 시민과 관광객의 생활편의 및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주소체계 고도화 및 주소기반 산업 창출 시범사업」 특별교부세 공모사업에 “거제시 해안 및 해양 도로명주소 구축 시범사업”이 선정되어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확보했고, 시비 5천만원을 투입하여 총 사업비 1억원으로 올해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