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가온'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종 선정
거제시, '가온'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 최종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2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이 ‘2022 우수 청소년운영위원회’에 최종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가온>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협회가 주관한 청소년운영위원회 평가에서 전국 330여 개소 청소년수련시절 중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15개 팀의 우수 위원회에 선정,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상을 수상하게 됐다.

올해로 17년째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가온:세상의 중심! 바로 청소년』은 옥포청소년문화의집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시설 및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 및 욕구조사, 모니터링 활동, 기관장과의 간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설의 운영방향을 제시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2차 발표 심사에 참여한 김도은(제일고3) 위원은 “위원들이 열심히 활동해준 덕분에 2019년, 2020년에 이어 올해도 선정될 수 있었다”며 “청소년들의 의견이 실제 시설운영 및 프로그램 운영과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청소년 참여기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의거하여 청소년수련시설에 설치, 운영되는 법적 청소년 자치기구로 청소년 관련 사업 및 시설 운영에 대한 의사결정에 참여하고 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에 대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집(639-823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