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메이커센터, 7월 작품발표회 열어
거제메이커센터, 7월 작품발표회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11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대행 권태민) 거제메이커센터는 지난 7일 메이커스클럽 작품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작품발표회는 ‘카페 인테리어 소품 제작기’를 주제로 백승욱 백작메이커스 공방카페 대표의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게 꾸몄다.

메이커스클럽은 거제메이커센터 이용자 중 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문화와 정보를 나누는 커뮤니티로 한 달에 한 번씩 모여 서로의 작품을 나누고 있다.

백승욱 메이커는 CO2레이저로 만든 가구들과 뿐 아니라 파이버레이저를 이용한 금속 반지, 팔찌, 펜던트, 포토네임택을 소개했다.

스케치업 프로그램으로 직접 도면을 만들고 CNC파일 변환과 가구 제작까지 진행한 이야기, UV인쇄를 이용하여 꾸민 카세트 테이프 등 복고적인 느낌으로 커스텀 의뢰를 진행한 이야기, 집과 메이커스페이스의 장비들을 이용하며 느낀 점을 공유했다.

거제메이커센터 박주언센터장은 “7월 20일부터 21일 진행되는 창업챌린저 프로그램에 중 온라인마켓을 이용하여 제품을 등록하고 잘 팔리는 페이지는 어떤 것이 다른지 배우는 시간이 있다. 그 밖에도 여러 전문가와 함께 창업에 필요한 교육이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다”고 관련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거제메이커센터의 장비 이용은 누구든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보유장비>장비이용신청 페이지에서 사용할 장비와 장비 이용 일시를 선택해서 예약할 수 있다.

일반시민 대상으로는 매월 2, 3, 4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8시 30분까지 운영되고 메이커스클럽 회원은 매월 2, 3, 4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8시 30분,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메이커스클럽 가입신청은 거제메이커센터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받아 센터 대표 메일(gjmakercenter@daum.net)로 전달하거나 메이커센터에 방문하여 데스크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무실에 제출하면 된다.

문의처: 거제메이커센터 ☎055-634-5009, https://geojemakercente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