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유아교육과, LINC3.0 산학협력협의회
거제대유아교육과, LINC3.0 산학협력협의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7.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LINC3.0사업단(단장 황아롬)은 새롭게 시작되는 LINC3.0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학과 중심의 산학협력협의회 구성을 계획하고 있다. 이에 유아교육과는 지난 7월 8일 지역 산학협력강화를 목적으로 거제시 사립유치원 원장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산학협력협의회 발족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발족식 및 1차 회의에는 옥포유치원 김혜진 원장을 비롯해 외부위원 13명이 참석하였으며, 위원 위촉, 사업소개 및 사업방향 설명, 산학협력강화 방안, 산학 공동 프로그램에 대한 토론 등이 진행되었다.

거제대학교 허정석 총장은 “성공적인 LINC사업을 위해서는 긴밀한 산학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산업체를 위한 내실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더욱 활성화하여 대학과 산업체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한국연구재단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에 선정되어 교육부로부터 6년간 6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거제대는 본 사업을 통해 ‘산학협력 핵심인재양성을 통한 지역산업 생태계조성’ 및 ‘수익창출형의 산학협력체계 구축’이라는 2가지의 목표를 실현하고자 한다. 따라서 해당분야 산학연 활동과 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력양성의 브랜드화를 추진하여 직업교육의 고도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