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장애인복지관, '패밀리데이' 열어
거제장애인복지관, '패밀리데이' 열어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6.22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지난 6월 18일, 성인장애인 자녀를 둔 8가족 총 20명을 대상으로 가족구성원 간 친밀감을 향상시키고 심리적 휴식을 제공하기 위한 가족나들이프로그램「패밀리 데이」를 실시하였다.

이번 나들이는 거제를 벗어나 인근 지역인‘통영’에서 진행되었으며 ‘한산도 요트 투어’와 빛의 정원‘디피랑’관람 여행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가족 간 나들이 활동 기회가 많이 적었던 탓에 복지관에서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했을 때 많은 가족들이 관심을 기울였으며 요트 투어 등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했던 체험의 기회가 마련되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장애 자녀를 양육하는 가족들에게 심리적 휴식과 좋은 추억을 남기는 시간을 가졌다.

나들이에 참여한 참여자 A씨는“이렇게 흔치 않은 기회에 우리가 참여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라고 하였으며 또 다른 참여자 B씨는“형 덕분에 이런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형한테 고맙네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나들이 활동과 관련하여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은“장애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가족 간에 친밀감을 높이고 응집력을 형성하기 위해서는 정서적인 안정과 휴식이 꼭 필요하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에서는 장애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가족구성원 중 장애를 가진 사람이 있으면 모든 가족 구성원들의 삶의 질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가족 간 상호작용에도 다양한 어려움과 갈등이 발생하게 된다. 이에 장애가족 구성원들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및 다양한 기관에서의 서비스 지원을 통해 가족을 지지하고 가족기능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를 위해 거제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2016년도부터 다양한 테마로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가족지원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경우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문화여가지원팀 서문경린 사회복지사(☎055-636-4500)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