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글로벌융합전공 커피바리스타 2급 취득
거제대, 글로벌융합전공 커피바리스타 2급 취득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6.1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평생직업교육학부 글로벌융합전공(학부장 박용호)은 한국외식음료협회(KFBA)에서 주관한 커피바리스타 2급 자격증 시험에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16일 전했다.

이번 자격증은 5월 라인댄스 자격증 과정에 이은 두 번째로 취득했으며, 이종수 교수의 지도로 커피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습득하고, 커피의 역사, 가공방식 등 이론과 원두별 핸드드립 추출, 우유 스티밍 등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을 마침과 동시에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실시해 21명의 교육생 전원이 커피 바리스타 2급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종수 교수는 “수강생 모두가 열심히 교육에 임해 자격증을 취득하신 것을 축하드린다” 며 “ 커피 교육의 가장 기본적인 부분부터 커피바리스타자격증 취득 지원까지 원스톱 커리큘럼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헌국 과대표는 “언제나 즐겁고 열정적으로 강의하시는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특히 커피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할 수 있는 로스팅까지 실습이 진행돼 학생들에게 큰 경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사업비 47억5천만원 규모의 「AI융합 조선산업 기술인력 양성 사업」에도 선정되었다. 이에 2023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기계공학과와 전기공학과 및 조선해양공학과를 전통 실무형 공학과로 구조조정하고, 지역 성인만학도와 경영대학원과정을 이수한 동문대상으로 글로벌리더전공과 산업안전전공을 야간과정으로 신설하는 등 지역사회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새로운 학과를 신설하여 모집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