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 신청 접수
거제시,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 신청 접수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6.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2022년도 하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을 오는 7월 1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는다.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은 농협자금을 활용하여 사업대상자의 신용 및 담보대출을 저금리로 실행하는 융자사업으로, 사업대상은 귀농인(농촌 외의 지역에서 농업외의 산업분야에 종사한 자가 농업을 전업으로 하기 위해 농촌에 이주)또는 재촌 비농업인(농촌지역에 거주하면서 농업에 종사하지 않은 자로 농업을 전업으로 하려는 자)이다. 지원내용은 금리 2%에 5년 거치 10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의 조건이며, 대출규모는 농업창업자금 최대 3억, 주택자금 최대 7천5백만원 한도이다.

개인별 대출 가능 금액은 개인 신용도 및 담보기준과 대출취급기관의 대출심사결과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사업신청 전에 금융기관(농협) 및 농신보에 사전확인이 필요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또한 동 자금을 수급하는 귀농인을 대상으로 피해 사례가 발생한 사실이 있으므로 신청자는 신청 단계부터 철저한 확인이 필요하다.

신청서류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농업소득팀에 본인이 직접 제출해야 하며, 모집 마감 후 사업 부서에서 자격요건과 사업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7월 중 심의회를 거쳐 사업대상자가 확정된다.

자세한 사업내용과 신청자격, 신청서류 등은 거제시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639-63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