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학, '산학연협력 육성사업' 선정
거제대학, '산학연협력 육성사업' 선정
  • 원종태 기자
  • 승인 2022.05.0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5일 한국연구재단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 3.0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업유형은 ‘협력기반구축형’이다.

이번 사업은 전국에서 15개교(수도권 3개교, 지방 12개교)의 전문대학만이 선정될 정도로 어려운 경쟁에서 거제대학교가 이룬 성과다. 교육부로부터 6년간 6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거제대는 이 사업을 통해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기반 산학연선도대학구축’이라는 비전을 갖고, ‘산학협력 핵심인재양성을 통한 지역산업 생태계조성’ 및 ‘수익창출형의 산학협력체계 구축’이라는 2가지의 목표를 실현하겠다는 구상이라고 전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교육부의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을 진행한 바가 있다. 이를 통해 교육 수요자와 산업체로부터 요구받은 직무분야 및 교육과정에 따라서 학생을 선발하고, 교육과정 개발・운영, 현장실습에서 취업까지 지역 산업체와 협력해 온 풍부한 경험이 있다. 기존 LINC+사업이 ‘지역 산업체 맞춤형 인재양성’에 집중해 온 반면, 현 LINC 3.0사업은 국가 및 지역의 핵심 육성산업과 관련된 ‘산학연 협업활동 체제 구축・운영’ 및 ‘산업체 연계 직업교육을 통한 실무 인력양성’이라는 2가지의 큰 사업방향을 가지고 있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하여, 거제대학교 LINC 3.0사업단은 대학의 산학협력단에 2개의 기업협업센터(ICC)를 구축하여 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그 분야는 ‘스마트조선산업’ 및 ‘휴먼케어산업’ 분야이다. 따라서 해당분야 산학연 활동과 연계 교육과정 운영으로, 인력양성의 브랜드화를 추진하여 직업교육의 고도화에 노력할 계획이다.

거제대학은 이 사업을 통하여, ▲지역 산업체와의 공유협업을 위한 정보공유 시스템 확보와 관리 ▲산학연 공동 기술개발 및 산업체 애로기술 지원을 통한 기술사업화 촉진 ▲산학연 연계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을 통한 신규 인력양성 및 산업체 재직자 직무교육 ▲스마트조선 및 휴먼케어 산업관련 융복합 직무교육 활성화 ▲창업 친화적 생태계 구축 ▲지역·권역·글로벌 확장이 가능한 산학연 공유 및 협업 체계 구축 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