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와 변광용 거제시장 간담회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와 변광용 거제시장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4.2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문동공동주택연합회(이하 상공연)가 변광용 거제시장과 상문동 현안에 대하여 논의 하고자 2022.04.29 힐스테이트거제 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상공연 추인호 회장이 직접 변광용 거제시장에게 상문동 도서관 추진 현황, (가칭)상동1초 및 (가칭)상문중 진행 현황에 대하여 질의 하였으며, 내용은 아래와 같다.

 

올해 1월에 상공연에서 거제시청에 공식적으로 요청한 상문동 도서관 추진 건 이후 진행 상황에 대하여 현재 도서관 부지, 규모, 구성내용 초안을 위한 용역업체 선정이 진행중이며 업체선정완료 되는대로 5월중 시작하여 약 6개월 소요, 올해 11월 완료예정이라고 변광용 거제시장이 답변하였다. 또한, 도서관 건립이 차질없이 잘 진행될수 있도록 상공연과 변광용 거제시장 이하 관련부처 공무원들이 긴밀하게 협조하여 도서관 건립이 차질없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가칭)상동1초 진행상황 관련하여, 학교부지에 편입될 토지주의 반발로 공사가 지연되자 평소 학급과밀로 인한 상문동 아이들과 학부모들의 불편함을 안타깝게 생각하여 변광용 거제시장이 직접 2차례 토지주를 만나 잘 진행 될 수 있도록 협조요청을 하였고, 올해 3월 재판결과 교육청의 승소로 해당 토지주에 대해 대집행 실시예정이며, 늦어진 만큼 조속히 공사를 실시하여 아이들의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2024년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변광용 거제시장이 직접 챙기겠다고 답변하였다.

 

(가칭)상문중 진행사항 관련, 금일 해당부지에 대해 학교부지로 도시계획결정시설 확정이 되었고 2026년 개교예정이나, 조속히 중투를 진행시켜 개교를 앞당길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특히, 변광용 거제시장은 앞으로 시조례 개정등을 통해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많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관련 예산 투입을 과감히 늘리겠다고 하였고, 또한, 간담회 질의자리에서 상공연소속 회장단들의 각 단지별 민원 사항에 대하여 청취하고,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현황을 파악하여 내일 중으로 각 회장단에게 회신 하겠다고 답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