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대, 덕부학원으로 새 출발...이사장에 김형수 전울산시 경제부시장
거제대, 덕부학원으로 새 출발...이사장에 김형수 전울산시 경제부시장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4.13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대학을 새롭게 운영할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
거제대학을
새롭게 운영할
덕부학원
김형수 이사장

 

거제대학을 운영하는 재단이 세영학원에서 덕부학원으로 바뀐다. 2007년 대우조선해양이 거제대학(학교법인 대우학원)을 인수한 이후 15년만에 세 번째로 재단이 바뀌게 된 것.

거제대학으로서는 지난 4월 6일 새로운 재단에 대한 교육부 승인이 완료됨에 따라 본격적으로 정상화 궤도에 올라서게 됐다.

새로운 법인 명칭인 덕부(德阜)는 거제대학을 인수한 ㈜동일 창업주 김종각 회장의 호를 따른 것이다. ‘덕의 언덕’이란 의미로, 노블리스 오블리제로서 거제지역 인재양성에 기여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신임 이사장은 김회장의 장남인 김형수 전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55세)이 선임되었다. 김 이사장은 행정고시(37회 재경직) 출신으로서 기획재정부에서 오랜 공직생활을 했으며, 창의와 합리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임 이사장은 지난 1년간 진행된 학교법인 양수도 과정에서도 학교 구성원들의 지지를 이끌어 내었고, 거제시, 시의회, 지역 시민단체 등을 직접 만나 학교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한 만큼 지역사회의 호응과 기대감은 어느 때 보다 높은 것으로 보인다.

덕부학원은 ‘New Start, 젊고 활기찬 거제대’라는 슬로건으로 거제대학과 거제국제외국인학교(ISK)의 발전 로드맵을 마련하고 젊고 미래적인 이미지로의 UI(University Identity) 개선과 시대 변화와 지역 산업 수요를 반영하는 학과 개편, 학교시설의 현대화, 교직원 복지 강화 등 대대적인 변화를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특히, 거제국제외국인학교(ISK)는 글로벌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애서튼 국제외국인학교(Atherton International School)로 바뀐다.

덕부학원 측은 "거제대학교와 거제국제외국인학교의 발전 로드맵이 실행되면, 서부 경남의 중추 대학으로 발돋움하고 인재 유치와 인구 유입이 이루어져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덕부학원은 4월 19일 이사회에서 신임 총장을 선임하고, 5월 2일 신임 이사장과 총장 취임식을 개최하여 정식 출범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