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제로웨이스트 1기 교육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제로웨이스트 1기 교육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2.02.25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권순옥) 고현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역의 환경을 위하여 청소년이 함께 하는 거제 청소년 제로웨이스트 1교육을 지난 19() ~ 20() 이틀에 걸쳐 10여 명의 청소년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했다.

거제 청소년 제로웨이스트 사업이란 고현청소년문화의집 환경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재사용하고, 재활용하여 폐기물 발생을 제로로 만드는 것을 목표하는 활동이다.

환경에 관심이 많지만 제로웨이스트가 익숙하지 않은 지역 청소년 10여명은 지역의 환경 교육 기관인 라포레 이현미 대표의 지도로 제로웨이스트란 무엇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활동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재사용 재활용에 대한 실습을 진행한 후에 지금 바로 지역에서 실천이 가능한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를 고민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안소정(상문고3) 청소년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만들어내는 폐기물이 너무 많은 것에 놀라웠다. 교육에 참여한 우리부터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지역에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수 있다면 점차 개선 될 것이라고 믿는다.” 말을 전했다.

제로웨이스트 1기들은 이날 교육을 바탕으로 8월까지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목표를 정하고 참여자와 지역민이 함께 실천해 나갈 다양한 활동들을 할 예정이며 9월부터는 제로웨이스트 2기가 활동하게 된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639-8181~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