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1년 하반기 노정협의 간담회
거제시, 2021년 하반기 노정협의 간담회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12.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27일 시청 소통실에서 민주노총 거제지역지부와 2021년 하반기 노정협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변광용 시장 주재로 진행됐으며 신상기 민주노총 거제지역지부장을 비롯해 8개의 개별 단위 노조 지회장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서는 11월 노정실무협의 시 제시된 ▲거제시 일제 강제징용 노동자상 건립 ▲순환버스 운행 ▲관내 전기차 충전기 확대 설치 및 지상 설치 확대 등 17개 안건에 대한 검토 보고와 함께 지역 노동 현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민주노총에서 제시한 안건을 ‘추진 중, 장기검토, 추진불가’ 사안으로 분류해 추진 중인 안건은 진행 사항을 보고한 후 향후 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장기검토가 필요한 안건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추진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변광용 시장은 “코로나19가 계속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노동문제를 해결하고 노동자 권익 보호를 위해 노력해 오신 신상기 지부장님을 비롯한 각 지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때로는 문제 해결에 서로 입장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시민이 행복한 거제를 만든다는 목표는 다르지 않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노동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거제시는 2019년부터 노정협의 간담회 개최를 통하여 지역 노동현안을 청취하고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