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한려해상국립공원 제3차 구역조정(안) 열람 시작
한려해상국립공원 제3차 구역조정(안) 열람 시작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12.11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에서 추진 중인 제3차 국립공원 구역조정 일정이 총괄협의회 및 주민공청회 등 행정절차를 완료했다.

이에 관련 지자체 및 시·도지사 의견제출, 중앙부처 협의, 공원위원회 심의, 확정 고시 등의 절차를 남았다.

환경부는 그간 추진했던 국립공원 구역조정 한려해상국립공원 거제지역의 변경도면을 거제시에 지난 7일 배부했다.

거제시 관계자는 “도면열람은 거제시 산림녹지과에서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며, 열람기간은 2021년 12월 8일(수)부터 12월 31일(금)까지이며, 해당 주민은 물론 이해관계자 등은 도면을 열람하여 이의가 있을시 오는 31일(금)까지 의견서를 제출해 달라”고 말했다.

거제시는 금번 도면열람을 통한 주민들의 이의신청 의견서와 함께 지자체의 의견을 2022년 1월 3일(월)까지 환경부에 제출하게 된다.

앞서 거제시는 자체적으로 한려해상국립공원 구역조정 타당성조사 검토용역을 추진해 주민들의 건의사항 및 지자체의 공공사업을 수렴해 그 보고서를 환경부와 국립공원 타당성조사 추진기획단에 제출한 바 있으며 상설협의체를 구성해 환경부와 국립공원 공단에 한려해상국립공원 지역 주민의 생활유지를 위한 생활권과 사유 재산권을 보장하는 최소 지역 6.75㎢(육지1.797㎢, 해상 4.953㎢) 해제와 주민공람공고 시 편입계획 된 삼거동, 동부면 구천리 주변 한려해상국립공원 편입계획 및 자연보존지구 확장 지정 철회를 수차례 강력하게 요청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