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거제시,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선정
거제시,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선정
  • 거제통영오늘신문
  • 승인 2021.11.1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1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는 행정안전부가 2018년부터 도입한 제도로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규제혁신 기반, 성과 창출 및 확산, 역점사업 협업 등 20개 지표에 대한 규제혁신 역량을 평가해 우수기관 인증을 부여한다.

거제시는 2021년 규제혁신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해 부서별 관내 기업 방문을 통해 규제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찾아가는 지방규제 신고센터’ 1부서-1기업 전담운영제를 실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혁 과제 발굴,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참여, 자치법규상 규제 정비 등 시민과 기업이 체감하는 현장밀착형 규제혁신을 추진했다.

또한 발굴된 과제는 소관부서와 논리 보강회의를 통해 내용을 보완하고 직원을 대상으로 한 규제혁신 사이버 교육 실시, 규제혁신 우수 공무원에 대한 인센티브 부여 등으로 내부역량을 강화해 왔다.

이번 인증으로 거제시는 기관표창 및 재정인센티브 1억 원과 앞으로 3년간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게 된다.

거제시는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지방규제개혁평가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 우수기관 선정으로 규제혁신의 선도적 기관임을 또 한 번 입증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 성과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생활 속 불편사항과 기업 및 소상공인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는 규제혁신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